고양이 알레르기 증상관리 10가지

제일 먼저 말하고 싶은 것은 여러분들은 정말 고양이를 사랑하시는것 같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관리를 검색을 하신걸 보면 알수 있는데요. 동물 알레르기 같은 경우에는 내가 아무리 사랑한다고 하여도 결국 지속적으로 약이나 청소를 꾸준히 하여 최소화시킬 수밖에 없는데 방법이 좀 더 있으면 찾아서 실천하려는 모습이 정말 고양이를 사랑한다는 느낌이 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의 고양이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관리하면 증상이 너무 심한 분이 아니면 완화하는데에 도움이 될 겁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관리

이미 여러가지 시도를 하셨고 다른 제품을 찾는다고 하시면 고양이 알레르기, 꽃가루 증상에 완화 효과가 있는 캔디가 있다고 하는데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완화 캔디 보러가기

일상생활 관리 5가지

  1. 주기적인 청소: 주기적으로 집안을 청소하고 먼지와 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청소기 필터를 HEPA 필터로 교체하면 미세한 입자도 잡아낼 수 있으니 자주 이동하는 동선은 특히 관리해줘야 합니다.
  2. 고양이의 환경 관리: 자주 머무는 장소를 정리하고, 고양이가 놀거나 자는 장소에 가급적 털이 흩날리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상자에 들어가는것을 좋아하는 특징을 이용하여 쉴때는 안에 들어가서 쉬게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3. 고양이 손질: 주기적인 브러싱으로 고양이의 털을 제거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털이 공중에 떠다니는 양이 줄어들어 알레르기 반응의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4. 알레르기 관리용 제품 사용: 반려묘와 함께 생활하면서 알레르기 증상을 관리하기 위한 공기청정기나 알레르기 관리용 청소용품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손 씻기와 옷 갈아입기: 만지고 놀고 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옷을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털이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의학적 관리 5가지

  1. 치료제 사용: 의사와 상의한 후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치료제나 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실 증상이 너무 심한 분들은 포기해야 하는 것이 맞고 약하게 반응이 있는 분들은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레르기 테스트: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식별하기 위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알레르기 테스트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로 고양이 때문인지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장소 제한: 침실 등 키우는 주인이 오래 머무는 공간은 들어오지 못하게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쉬어야 하는 공간이 필요하며 아무리 사랑으로 관리한다고 하여도 키우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일상생활 및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겁니다.
  4. 건강 관리: 반려묘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털이 많이 빠질 수 도 있으니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의사와 상담: 심한 알레르기 증상을 겪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대응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대부분은 포기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고양이 알레르기 반응이 약한 분들은 위에 방법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단, 모든 진행에 첫 번째로는 의사와의 상담을 우선으로 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나와 추후 반려묘가 될 고양이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