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예방에 좋은 보리차 효능 10가지 물 대신 먹어도 될까?

어릴 때 추억으로 친구 집에서 밥을 먹을 때 물 대신 보리차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흔히 정수기가 없는 집에서 보리차를 많이 끓여 먹었는데요. 지금은 정수기가 보편화 되어 어릴 때 추억으로만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보리차를 먹어 건강을 개선하려고 일부러 챙겨먹는 시대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보리차 효능 10가지와 물 대신 먹어도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리차 효능

당뇨 예방에 좋은 보리차 효능 10가지 물 대신 먹어도 될까?

1. 소화 촉진

보리차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합니다. 만약에 평소에 소화력이 약하면 식사 후 보리차를 먹어 소화를 보조해 줄 수 있습니다.

2. 변비 예방

위에 설명한 것처럼 보리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변비가 있다면 보리차를 꾸준히 마셔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렇게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남기겠습니다.

변비 직빵 해결 순서대로 따라해서 개선하기

3. 노폐물 제거

보리차 효능 중 체내 노폐물을 제거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움을 주는 성분은 식이섬유와 미네랄 성분으로 노폐물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4. 면역력 강화

보리차에 함유된 성분인 베타클루칸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나 독감 등 면역력이 저하되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면역력 강화에 관련해서 관심이 있다면 추가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감기 잔병치레 예방 면역력 높이는 방법 13가지

5. 피부 건강

보리차에 함유된 비타민 B와 미네랄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피부 트러블이 잘 생기는 예민한 중, 고등학생들에게 좋습니다.

6. 체중 조절

보리차 효능에 체중을 조절해 주는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 있는 데에도 식욕이 계속 증가해서 조절이 어렵다면 식사 전 보리차를 마셔 미리 포만감을 높여 식사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중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7. 심혈관 질환 예방

보리차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식단에 콜레스테롤에 쉽게 노출이 되어 있으면 식사 후 보리차를 마셔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건강을 위해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식단표 만들기

8. 당뇨 예방

보리차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수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병원에서 처방된 당뇨 약을 먹고 있다면 먹기 전 의사의 상담을 받아 보리차를 물 대신 먹어도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그게 아니고 현재 식후혈당이 당뇨 직전까지 왔다면 보리차 보다는 영양제를 먹어서 개선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이미 심각하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수 입니다.)

“혈당 영양제” 살펴보기

9. 숙취 해소

보리차에 함유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분해 효소가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금 특이할 수 있겠지만 회사 회식 때 보리차를 챙겨서 물 대신 먹으면 다음날 아침에 숙취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10. 스트레스 해소

보리차에 함유된 멜라토닌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면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차게 먹는것 보다 따뜻하게 먹으면서 노래를 듣거나 명상을 하면 몸이 릴렉스 되어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리차 물 대신 마셔도 될까?

깔끔하게 결론을 말하자면 물 대신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본인에 몸이 찬 기운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보리차의 찬 성질로 인하여 설사 및 복통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각자 몸 상태에 맞춰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보리차 효능 10가지와 물 대신 마셔도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는 어릴 때 추억으로 남아있지만 이제는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나이대로 돌아섰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추억이 있는지 궁금도 하지만 이만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