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서 백내장 의심 또는 정기적인 검사를 매년 실시하라고 진단을 받으셧나요?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백내장 수술 가격 비용이 궁금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비용들이 의사의 따라 왜 차이가 생기는지 알아보고 평균 비용도 체크해 봅시다!
백내장 크게 걱정 안해도 될까?
백내장 같은 경우에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잘 안 보이던 스마트폰 화면이 잘 보이게 된다면 시력이 좋아져서 좋아할것이 아니라 백내장으로 인한 증상이니 즉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6가지 모르면 발견과 치료가 늦어집니다!
백내장 수술 가격 병원마다 왜 다를까?
간단하게 요약하면 수요 공급에 따라 비용이 다르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 의사분의 경력, 실력 등 평가로 인해 환자의 수요가 많아지면 가격이 비쌉니다.
- 의사분의 경력, 실력 등 평가로 인해 환자의 수요가 적다면 가격이 저렴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단,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실력이 좋지 않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 위 처럼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생각해보면 병원의 위치, 신규 장비, 최신 렌즈, 직원 수, 규모등 여러가지의 종합적인 부분도 고려해서 가격이 구성이 됩니다.
백내장 수술 적정 가격이 있을까?
백내장 렌즈 종류별 가격을 일단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아래는 평균적인 가격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초점렌즈 : 25만원, 난시 교정 불가
- 난시 교정 렌즈 : 100만원, 난시 교정 가능
- 중간 거리 렌즈 : 150만원, 난시 교정 가능과 중간 거리까지 보임 (중간 거리라고 하면 애매한데 멀리 있는 모니터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 다초점렌즈 : 300만원 ~ 600만원, 가장 비싸고 최신 렌즈이며 일상 생활할 때 불편할 수 있는 빛 번짐이 가장 적고 가까운 거리도 잘 보인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백내장 수술 가격과 비용이 부담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렌즈인 다초점렌즈를 고려하고 있다면 2015년 12월 31일 이전의 실손 보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자세한 내용은 상담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다초점렌즈 확실히 좋을까?
만약 여러분이 눈 앞에 보이는 것에 대해 크게 잘 인지 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그런 분 없겠죠?) 저렴한 렌즈를 사용해도 좋지만 백내장으로 인해 시력이 감소되어 당장 눈 앞에 보이는 것이 불편하고 눈 이라는 장기는 교체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당연히 비싼 렌즈가 값어치를 하고도 남는 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족으로 평생 보는 눈인데 저렴한 렌즈 사용을 고려한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개인사정으로 인해 자금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오히려 눈이기 때문에 좋은 것을 사용하는 걸 고려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