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는 질병이 아니지만 얼굴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코에 생기다 보니 미용적으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특히나 고객과 얼굴을 마주 보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코에 있는 블랙헤드가 시선을 가져가게 될 겁니다. 그렇게 되면 첫 이미지가 좋게 느껴지지 않으며 평소에 관리를 안 하는 사람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니 블랙헤드 제거하고 관리하는 순서를 알아봅시다.
블랙헤드 제거 관리 순서
1.피지 불리기
코에 있는 피지를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수분 크림을 화장솜에 충분히 묻히고 코 팩처럼 붙여 20분간 불려 줍니다. 핵심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코 모공을 넓혀주는 작업 입니다.
- 평소에 얼굴에 유분이 많다면 수분 크림으로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에 얼굴이 건조하다면 바세린으로 불려도 좋습니다. 단, 화장솜을 붙이는 것이 아니라 두툼하게 코에 발라 줍니다.
2.전용 화장품으로 제거
블랙헤드 제거에 많은 화장품이 있습니다. 저렴한 수분 크림은 부담 없이 위 방법대로 하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여 제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럼 제형
세럼 느낌으로 사용 가능하며 화장솜에 묻혀 자극적이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찾는것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 추천 브랜드로는 닥터원트가 있으며 개인적인 언급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다양한 브랜드를 보셔도 좋습니다.
코팩
화장솜이 아닌 블랙헤드 제거 전용으로 나온 코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지도가 있는 제품을 추천하면 미팩토리에 3단 돼지 코팩으로 불리기, 뽑기, 진정까지 순서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렌징 오일
여성분들은 화장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이미 잘 사용하고 있지만 남성분들은 생소한 클렌징 오일 입니다.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구비해도 좋으나 클렌징 오일은 피부타입이 맞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여성분들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이 효과가 없다면 다른 브랜드를 확인해 보세요.
3.모공 수축
모공을 불려주고 블랙헤드를 제거 하였으면 이제 모공을 수축할 타이밍 입니다. 만약에 그냥 두게되면 커진 모공에 노폐물이 더 빨리 쌓여 악순환이 되고 결국에는 모공이 더 눈에 띄게 될 겁니다. 따라서 모공 수축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블랙헤드 제거하고 관리하는 순서는 딱 3가지만 지켜주면 됩니다. 불려주고 제거하고 수축만 있지 않으면 깨끗해진 코와 외관상 보이는 미용적인 부분이 관리하고 개선되었으니 자신감도 찾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