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안될때는 대체로 과식했을 때이며 대처법 5가지

친구, 가족, 연인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갔을 때 평소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소화가 안될때가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 체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심한 경우에는 심은땀까지 나면서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가 안될때는 대체로 과식했을 때 발생하게 되는데 침착하게 대처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소화가 안될때 대처법

소화가 안될때는 대체로 과식했을 때이며 대처법 5가지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대처법을 정리했습니다.

1. 위 영양제 검토(기능 정상화)

서론에 설명했듯이 과식으로 인해 소화가 안되는 것은 속이 더부룩한 것 외에 다른 증상이 없으면 하루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소화가 안될때가 문제가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위 기능이 떨어져서 생긴 현상으로 위 영양제 섭취를 검토하는 것이 좋으며 동시에 식습관을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변경하여 위가 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병행해 주면 좋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 11가지

2. 혈자리 누르기

생각보다 도움이 되서 저도 놀랬습니다. 속는셈 치고 따라해 봤는데 트름을 하고 속이 편해지는 느낌이 났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합곡혈

엄지와 검지를 자연스럽게 붙이면 볼록 살이 튀어 나오는 부분이 생깁니다. 그 자리의 가운데를 꾹 누르면서 천천히 때면 됩니다. 꾹 누를때는 10초 정도 누르고 천천히 뗄 때도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내관

손목에서 손가락 3개 아랫 부분이 내관 혈자리 이며 힘줄 2개 사이를 합곡혈과 마찬가지로 10초 동안 꾹 누르면서 천천히 떼면 됩니다.

3. 소화가 안될때 운동

여기서 운동은 과격하게 하는 것이 아닌 스트레칭 처럼 할 수 있는 운동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앉아서 멧돌처럼 허리를 돌리면 효과가 바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댓글만 보더라도 신뢰가 가는 운동법 처럼 보입니다. 출처는 BAZAAR 입니다.

소화가 안될때 운동법 쇼츠 영상확인

4. 소화제 복용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 입니다. 집에 상비약이 있다면 소화제를 복용하여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빠르게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하고 싶으면 여기서 오늘 배운 혈자리를 같이 눌러주면 좋습니다.

5. 적게 먹었는데 소화가 안될때

긴장 및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 불량일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편안하게 휴식을 하는 것이 좋지만 그럴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일단 즉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내관 혈자리’를 누르면서 쉼호흡을 하면 증상이 완화될 겁니다.

결론

대체로 과식을 했을 때 소화 불량 증상이 나오는데 대부분 혈자리와 운동법으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적게 먹어도 반복적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위장 기능의 문제일 확률이 높아짐으로 위 영양제 또는 병원에 가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나 잦은 소화불량으로 음식 섭취를 일부러 계속 적게 먹는 행동을 하면 체내에 영양소가 부족하여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가볍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