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에서 한달살기로 많이들 도전하고 즐기는 태국 치앙마이 입니다.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비용 점검 및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는건데요. 그렇다면 치앙마이 한달살기에 들어가는 숙소, 식사 비용을 확인해 봅시다.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비용 점검
1. 숙소
각자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비용이 있을 겁니다. 평균적으로 숙소 비용을 본다면 50만원 ~ 70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퀄리티에 따라 그 이상 나가는 것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만약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를 고른다고 하면 실제 사용 경험담이 잘 있는 후기를 찾게 되는데 리브애니웨어를 활용하면 고르는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을 겁니다.
2. 항공권
이동수단에 대한 비용을 빼먹으면 안됩니다. 직항 왕복 기준으로 24년 4월 한달 간 평균 비용은 약 50만원으로 나오며 해당 기준은 4월 이므로 여러분이 계획하는 날짜의 항공권을 확인하여 체크하면 됩니다.
3. 식사
일반적인 구성으로 본다고 하면 제일 저렴한 국수는 약 1,700원, 가끔 한식을 먹어야 한다면 약 2만원, 마트에서 장을 보고 요리 한다면 약 1만원이면 한끼 해결 가능 합니다. 즉, 하루 식사 비용은 약 3만원으로 생각하면 마음이 편합니다.
4. 이동수단
치앙마이 한달살기에서 이동수단은 필수 입니다. 해외 면허증을 취득하여 간다면 차량을 렌트할 수 있고 대부분 스쿠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월 렌트비는 약 15만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문득 든 생각인데 당연한거지만 스쿠터도 면헌증 있어야 하며 국제 면허증 소형원동기 2종을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왜냐면 외국인은 단속을 자주 합니다.
5. 생필품
한달정도 살려면 빨래, 청소, 욕실용품, 휴지 등 필요한 생필품들이 있을 겁니다. 코인 세탁소를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넉넉하게 비용을 잡는다고 생각하면 약 10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6. 관광활동 및 마사지
휴양을 왔는데 관광활동과 마사지 비용을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마사지 같은 경우에는 평균 400바트 환화로 약 15,000원으로 생각하고 관광활동도 체험하는 범위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 약 10만원이면 충분할 겁니다. 정리하면 주1회 마사지와 관광활동을 비용은 한달동안 약 16만원 정도 됩니다.
7. 쇼핑
굳이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한국으로 귀국 후 아는 지인에게 약간의 선물을 준다고 하면 약 5 ~ 10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딱히 가져갈만한 기념품은 없습니다.(물론 개인차 입니다.)
결론(총 비용 정리)
치앙마이 한달살기 비용을 총 정리해 보겠습니다.
- 숙소 : 약 50 ~ 70만원 (숙소 퀄리티에 따라 그 이상에 비용도 있습니다.)
- 항공권 : 약 50만원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다름)
- 식사 : 하루 약 3만원으로 정하면 약 90만원 (넉넉하게 잡았습니다.)
- 이동수단 : 스쿠터 주유까지 약 20만원 (여러 후기를 보면 알겠지만 안타면 이동이 불편합니다.)
- 생필품 : 욕실, 세탁, 청소 등 비용 약 10만원
- 관광활동 및 마사지 : 마사지 1회 만오천원, 관광활동 10만원 한달 총 16만원
- 쇼핑 : 개인차로 다르겠지만 최대 10만원
1인당 최대 약 250만원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만약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비용을 아낀다고 하면 식비를 조절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태국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태국 여행 준비물 15가지 체크리스트 놓치지 말고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