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라는 나라는 가깝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4계절 동안 성수기 마냥 많이들 갑니다. 이번에는 여름 시즌에 많이 가는 오키나와 날씨를 미리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해당 방법은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방법이라 단 3분만 집중해서 보면 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24년 오키나와 날씨 미리 또는 실시간 확인 법
짧기만 유용한 내용들만 압축했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아큐웨더 어플 이용
네이버에 날씨를 검색하면 주간 예보 확인시 아큐웨더 제공으로 나와 있습니다. 평소에는 관심이 없었다가 제가 이렇게 언급을 했기 때문에 이제 눈에 보일 겁니다. 아큐웨더에 들어가서 오키나와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오늘, 시간별, 월간을 미리 체크 가능 합니다.
2. 현지에서 확인
PC로 확인할 때에는 위와 같이 볼 수 있지만 이제 일본 오키나와 현지에서 날씨를 확인할 때 로밍을 해놓았다면 어플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굳이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번겁롭게 키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서론에서 언급한 것처럼 미리 기상을 대비하여 현지에서 여행 계획을 유연하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즉, 필수라는 거죠!
3.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가깝기 때문에 준비물을 가볍게 생각해서 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심코 아무 생각없이 전자기기를 챙겼지만 현지에서 충전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전압 부터 다르기 때문에 멀티 어댑터 같은 제품을 챙겨가지 않으면 핸드폰 충전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 적인 부분을 제가 한방에 잘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4. 번역
6월, 7월, 8월, 9월 오키나와 날씨를 미리 체크해 보고 준비물도 알았다면 이제는 번역 차례 입니다. 일본 어휘 기본적인 부분도 공부 안하고 가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파파고가 있기 때문에 실시간 번역 및 사진을 찍어서 메뉴판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주 질문하게 되는 것은 자연스럽게 외워지게 될 거고 말하다 보면 자신감도 생기기 때문에 파파고 기능으로 메뉴 및 어려운 질문할 때 사용하면 여행에 재미가 더 해질 겁니다.
결론
성수기 기간은 6월, 7월, 8월, 9월 오키나와 날씨를 확인하여 현지에서 기상을 대비하는 법과 일본여행 준비물, 번역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마지막 여행의 팁으로 일본 여행에서 낭만있는 추억을 쌓으려면 평소에는 하지 못하는 현지인들과 가벼운 대화라도 해보면서 즐기면 더욱 추억에 남겨 될 겁니다.